본문 바로가기

That's IT

XviD 나 avi 파일만 동영상 끊김이 발생한다?

그보다 고사양의 h.264등 다른 파일은 잘 플레이 되는데

XviD 파일(avi) 만 플레이시 끊김 현상이 자주 생겼다.

곰플,kmp, 윈미플 동일 현상발생..


통합코덱을 깔았더니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에서는  정상적으로 플레이 되는것이다.

하지만 곰플과 kmp는 여전히 끊김현상 발생..(뭔가 다른 디코더로 디코드하고있슴을 알수있다.)

이번에는 다시 통합 코덱과 다른 코덱들을 모두 지워보았다.


그랬더니 잘되던 윈미플도 아예 영상이 디코드 되지 않았다.(해당 코덱 완전 제거 확인)




곰플을 다시 플레이 했더니  XviD 코덱찾기 페이지가 열려서
 다운받아 실행했다.

그랬더니 윈미플도 곰플도 kmp도 영상이 끊어지는 현상이 발생했다.
즉 곰플의 코덱찾기 페이지에서 다운받은 XviD  코덱에 문제가 있었던것이다!!

문제의 그 XviD 코덱 링크.
http://gom.gomtv.com/codec/search.html?type=1&guid={44495658-0000-0010-8000-00AA00389B71}

이걸 깔고 플레이하면  모든 플레이어가 끊김이 발생했다.

위에서 다운받은 XviD  코덱을 지우고  다시 통합코덱을 깔았다.


모든 플레이어가 문제없이 플레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