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산 남포동 소개



1. 토성동 일대
기본적으로 전기상들이 모여있는 곳이지만 부평시장과 족발골목과 이어져 먹거리와 술집이 풍부합니다.
새우 등 갑각류 전문으로 유명한 충무수산이라는 음식점이 유명하고,
진주집 등 예전 김영삼대통령이 종종 식사하러 왔다는 진주비빔밥 전문점도 유명합니다.
2. 부평시장
재래시장형태를 띈 곳으로 남포동 맛집들이 모여있습니다.
거인통닭, 부평통닭, 오복통닭, 김해통닭(토성동쪽으로 이전) 등 유명한 시장통닭집이 모여있고,
유부우동이라는 아주 독특한 먹거리를 파는 분식집도 여러곳 있습니다.
3. 깡통시장
생활용품부터 과자까지 수입품 도매상들이 모여있습니다. 
주로 일본에서 보따리상들이 수입한 먹거리가 주를 이루며,
여행객들이 외국을 오가며 들여온 비관세담배도 살 수 있습니다. 당연히 가격이 매우 싸요.
4. 국제시장
일본 등지에서 수입한 의류도매상이 대표적이며 전기전자상가와 약국거리, 안경거리 등이 있고 먹자골목이 있는 곳입니다.
부산갈비나 숟가락젓가락, 인도가는길 등등 유명한 맛집들이 구석구석 위치하고 있기도 합니다.
두갈래의 먹자골목이 있는데, 충무김밥과 당면우동을 파는 먹자골목과, 오뎅과 떡볶이, 유부탕을 파는 먹자골목 두갈래로 나뉩니다.
5. 광복로
로드샾 형태를 띈 브랜드샾 상가입니다. 겨울철엔 크리스마스트리를 점등해서 거리가 한층 더 이뻐지는 곳입니다.
6. 양복거리
고급 양복점과 SS패션과 같은 기성복 전문점이 밀집한곳입니다. 전문매장임에도 비교적 가격대가 싸기로 유명합니다.
7. 은행가
은행들이 밀집한 곳이나 일본서적전문점이나 일본카레전문점과 같은 일본풍의 거리가 있으며 실제 적산가옥이 많이 남아 있는 곳. 광복로와 이어져 있어 횟집과 술집들이 많습니다. 괜찮은 호프집도 꽤 많이 모여있습니다.
8. 롯대백화점
9. 자갈치
회로도 유명하지만, 백화양곱창과 같은 유명한 양곱창집이 줄줄이 이어진 곳도 있으며,
꼼장어집과 생선구이집이 모여있는 곳도 있습니다. 생각보다 매우 다양하게 구성된 아주 넓고 큰 시장입니다.
10. 충무동시장
자갈치와 이어져 있다고 봐도 좋으나 해산물 중심인 자갈치와는 달리 싼 술집들이 많습니다.
11. 남포동 극장가
말 그대로 극장들이 모여있으며 18번완당집 등등 맛집도 여럿 있습니다.
여기에 씨앗호떡장사가 있어요.
12. 보수동 책방골목